PR

완벽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ODM 전문기업입니다.
고객중심·기술중심 가치에 기업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미세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제품 개발 박차
관리자2021-08-1924277

한국콜마, 미세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제품 개발 박차

㈜루츠랩과 배 석세포활용한 화장품, 치약, 건기식 제품 독점 개발

 

한국콜마가 미세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에 앞장선다.

한국콜마는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인 ㈜루츠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배 석세포를 활용해 화장품, 치약,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한다.

최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는 한국콜마는 기존 미세 플라스틱를 대체할 수 있어 천연 자원으로 분류되는 배 석세포에 주목했다.

배 석세포는 배의 껍질과 과심에서 추출하는 식물 원료로, 배를 먹을 때 입안에서 까끌까끌하게 느껴지는 물질이다. 표면에 이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각질 제거 및 모공 축소 효과 등이 뛰어나 다른 미세 플라스틱 대체재들과 비교했을 때 효능 측면에서도 우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즙을 짜고 남은 폐기물에서 쉽게 추출할 수 있어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재료 확보가 쉬운 것도 장점이다.

기존에는 배 석세포의 대량 생산을 통한 상용화가 어려웠으나, ㈜루츠랩에서 대량 수집가공한 배 석세포의 순도를 높이고
제품별 필요한 입자 크기로 미립 분쇄하는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치약,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제품 개발에 대해서 ㈜루츠랩의 기술을 독점 공급 받는다.
현재 한국콜마는 원료를 적용한 샘플 제형 설계 및 피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했고, 올해 안에 제품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강학희 원장은 배 석세포를 활용한 신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부산물의 업사이클링 기술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향후에도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등과 공동연구를 확대해 뷰티헬
스 산업의 균형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루츠랩 김명원 대표는 최근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객사와 소비자 니즈가 급부상하고 있어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이번 한국콜마와의 협업을 통해 배 석세포를 산업 소재로 상용화 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지난 2019년 농촌진흥청 배연구소, 전남대, 나주시농업기술센터와 나주배 활용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21
년 배 석세포 기술이전 확장 건으로 루츠랩과 제품 생산 부문 MOU를 체결했다.
 

 

 

사진1. 한국콜마 종합기술원.jpg

 

사진2.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연구원들이 소재 연구를 하고 있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