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완벽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ODM 전문기업입니다.
고객중심·기술중심 가치에 기업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세계 최초 ‘수분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 개발
관리자2018-05-0322830

한국콜마, 세계 최초 수분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개발

- 수분 에센스 50% 함유오일 선스틱의 끈적임 개선

- 1년여의 연구 및 실험 진행올해 특허 출원 예정

 

국내 자외선 차단 제품의 절반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한국콜마가 수분 햠유량 50%가 넘는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콜마는 기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수분 스틱 기술에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접목해 간편하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름철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수분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올해 특허 출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콜마 연구진은 기존 자외선 차단제에 함유된 오일이 끈적임을 유발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 기능을 수분 스틱에 구현하는 기술을 1년 넘게 연구했다. 수많은 실험을 거친 끝에 제형을 안정화하는 데 성공했으며,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수분 에센스를 50% 넘게 함유해 수분감과 청량감을 극대화한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를 선보이게 됐다.

 

이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기존의 오일 선스틱과는 달리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해 산뜻한 마무리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 공급과 자외선 차단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휴대가 편하고 수시로 덧바르기도 좋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얻고 있다.

 

한국콜마는 매년 특수 유화기술, 고지속성 SPF, 워터프루프 효과 등을 접목한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여 국내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서 굳건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제약 부분에서 활용되는 층간 삽입 기술을 자외선 차단제에 도입해 기존 선제품의 발림성을 개선한 바 있으며, 자외선 차단제 관련 특허를 20여건 넘게 보유하고 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한국콜마의 자외선 차단제는 국내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사뿐 아니라 북미, 프랑스,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한국콜마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접목한 각종 기초 및 색조 화장품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한국콜마 색조화장품연구소 고승용 연구소장은한국콜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형 및 차별화된 선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융합기술 연구를 통해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프라니 알로에 워터톡 선스틱.png

▲ 한국콜마 기술이 적용된 엔프라니 알로에 워터톡 선스틱

 


닥터지 쿨 모이스트 업 선스틱.jpg

▲ 한국콜마 기술이 적용된 닥터지 쿨 모이스트 업 선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