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을과 겨울 뷰티 제품은 ‘오일(Oil)’이 대세 한국콜마, 2016 F/W 뷰티 트렌드 발표 한국콜마(대표이사 회장 윤동한)는 2016년 메가트렌드를 ‘개인의 움직임(Individual Wave)’으로 정의하고 2016년 F/W 시즌 트렌드 세 가지를 제시했다. 첫째 변화를 거듭하며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 받고 있는 오일 제형, 둘째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숙면을 도와주는 나이트케어 제품, 셋째 기발한 창의력을 더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아울러 F/W 시즌부터는 신소재의 트렌드화에 주력하고 있다. 화이트트러플 오일과 악어 오일, 밤 사이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실크나무 성분, 100% 천연 세라마이드 등 시즌 트렌드에 맞는 독특한 소재들을 제안했다. 한국콜마는 앞서 소개한 세 가지 F/W 코스메틱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다양한 형태로 진화한 오일 제품으로는 ‘이데베논 캡슐 오일 세럼’과 ‘인텐스 슬라이딩 아이즈’, ‘에센셜 오일 틴트’가 있다. ‘이데베논 캡슐 오일 세럼’은 금빛 이데베논 오일캡슐이 함유되어 주름개선과 고보습 케어가 가능한 세럼이다. 기존의 제형을 뛰어넘어 오일을 함유한 색조 화장품군도 다수 개발했다. 파우더 클러스터 오일 코팅 기법으로 밀착력과 발색력을 높인 생활 방수 섀도우 ‘인텐스 슬라이딩 아이즈’와 외색과 내색이 동일해 내용물 컬러 그대로 촉촉하게 착색되는 ‘에센셜 오일 틴트’ 등이 있다. 숙면을 돕는 나이트케어 제품으로는 ‘슬리핑 나이트 오일’과 ‘릴리프 필로우 미스트’를 소개했다. ‘슬리핑 나이트 오일’는 95% 천연 유래 오일로 자극 없이 생기를 공급하며, ‘릴리프 필로우 미스트’는 자기 전 침구에 분사하면 은은한 아로마 향기가 아침까지 숙면을 돕는다.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제품으로는 ‘스파이더 워터 드롭 팩’과 ‘키토산 탄력 마스크시트’, ‘에센스 블렌딩 파운데이션’이 주목 받았다. ‘스파이더 워터 드롭 팩’은 거미줄처럼 쭉쭉 늘어나는 텍스처를 통해 피부 탄력 증가효과를 비주얼화해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였다. 기능성 DIY 제품군 역시 돋보였다. ‘키토산 탄력 마스크시트’는 리프팅 패치에 앰플 한 병을 그대로 부어 직접 마스크팩을 제조해 사용하도록 했다. ‘에센스 블렌딩 파운데이션’의 경우 용기 내에 파운데이션과 에센스 2층상을 구현해 소비자가 직접 에센스 함유량을 눈으로 확인하고 섞어 사용하는 신개념 제품이다. 한국콜마 화장품부문 관계자는 “2016년 F/W 시즌 제품은 세분화된 소비자 개개인의 니즈에 대응해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연구개발 했다”고 전하며 “한국콜마의 신성장동력인 소재기술과 융합기술을 통해 한 단계 나아간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이데베논 캡슐 오일 세럼
▲ 인텐스 슬라이딩 아이즈
▲ 에센셜 오일 틴트
▲ 슬리핑 나이트 오일
▲ 릴리프 필로우 미스트
▲ 스파이더 워터 드롭 팩
▲ 키토산 탄력 마스크시트
▲ 에센스 블렌딩 파운데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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