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약품 연구개발, 제조 전문기업 한국콜마(대표이사 尹東漢)가 부자재 협력업체와 브랜드메이커 기업의 경영진 70 여명이 참여한 19회째 경영조찬 자리를 새롭게 마련해 의미가 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월 18일, 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이번 경영조찬 모임은 기존 부자재업체 경영진만 참석하던 자리에서 브랜드메이커 기업의 경영진들이 함께하는 자리가 되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조찬에서는 한나라당 최고위원이었던 전여옥 국회의원을 초빙해 ‘세계화와 선진화-21세기 한국이 가야 할 길’에 대한 강연이 있었으며, 전의원의 입담이 역시 대단하다는 평가를 하기도 했다.
격달에 한번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경영조찬은 평소에 만나보기 힘든 유명한 외부인사를 초빙해 새로운 가치관과 이슈에 대한 의견을 듣고 견문을 넓히는 경영교육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참석한 경영진간의 정보교류와 유대형성에도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국콜마는 급격히 다변화되는 경제환경 하에서 각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고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가장 큰 조건은 관련 기업들간의 긴밀한 유대관계와 협력의 증진,
정보교류의 활성화라고 보고 파트너 기업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기업들로부터 좋은 경영교육, 경영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