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한다는 굳은 신념으로
인류의 삶과 건강에 공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방침

사람이 중심인 한국콜마는 인류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지고 궁극적으로 가치있는 삶에 공헌하는 기업으로서, 인간경영, 기술경영, 가치경영 및 책임경영이라는 기업이념을 실현하고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선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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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회사와 임직원은 국내외의 부패방지 관련 법령을 포함하여 적용가능한 모든 컴플라이언스 의무사항과 사내 규정 등을 준수하고, 이에 위반되거나 위반되는 것으로 의심받을 수 있는 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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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직원은 업무수행에 있어 이해관계자에게 어떠한 금품, 향응 그리고 뇌물을 주거나 받지 않으며 어떠한 부패행위 및 불법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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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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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플라이언스 책임자는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운영에 대한 권한과 독립성을 가지며 지배기구에 대한 직접적이고 정기적인 보고 의무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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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섯
    임직원은 컴플라이언스 이슈를 관리하고 컴플라이언스 책임자에게 보고할 책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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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섯
    회사는 임직원의 부패행위나 컴플라이언스 의무사항의 미준수를 신고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그 신고 내용 및 신고자의 인적사항을 비밀로 유지하며, 신고를 이유로 불리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보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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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곱
    임직원이 부패행위를 포함한 컴플라이언스 의무사항을 위반하거나 위반을 알고도 방지하기 위한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임직원을 대신하여 책임지지 아니하며, 회사의 규정에 따라 징계조치를 취할 수 있다.

부패방지정책

한국콜마 주식회사는 국내외 부패방지 관련 법령을 준수함으로써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부패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부패방지정책을 수립하였습니다.
본 정책은 회사에 속한 모든 임직원에 적용됩니다. 또한, 비즈니스 관계자와의 거래 과정에서도 정책을 준수하며, 모든 이해관계자가 이를 존중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